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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연매출 2년 연속 1조 돌파…지난해 1.5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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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 레볼루션' 흥행 힘입어 4분기 실적 호조
해외 매출 비중 51% 차지…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등 영향


넷마블, 연매출 2년 연속 1조 돌파…지난해 1.5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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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넷마블의 지난해 연 매출액이 1조 5000억원을 돌파했다.

6일 넷마블게임즈는 지난해 연매출이 1조506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0.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54억원으로 31.1% 늘었다.

넷마블의 4분기 매출액은 4690억원, 영업이익은 1188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6.4%, 80.9% 증가했다.
지난해 연 매출 중 해외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1%였다. 넷마블의 해외매출 비중은 지난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절반을 넘어섰다.

넷마블게임즈 2014~2016 연간 실적 추이

넷마블게임즈 2014~2016 연간 실적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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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의 이번 4분기 실적 호조는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등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들의 해외 매출 덕분이다. 특히 지난해 12월 14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의 흥행 돌풍이 주효했다.

특히 레볼루션은 출시 첫날 매출 79억원, 출시 후 14일 만에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에 필적할만한 수준이다. 또 지난 6월 일본 애플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던 ‘세븐나이츠’는 4분기 일본시장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실적 증대를 이끌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미국, 중국, 일본 등 타겟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꾸준히 도전해 왔으며, 지난해부터 그 성과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며 "올해는 글로벌 메이저 게임회사와 본격적인 경쟁을 통해 더 높은 성과를 내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해 다양한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유명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블레이드 & 소울’, ‘테라’, 킹오브파이터즈’, ‘지아이조’를 비롯해 순수 넷마블의 IP인 세븐나이츠와 스톤에이지의 IP를 활용한 ‘세븐나이츠 MMORPG(가제)’, ‘스톤에이지 MMORPG(가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펜타스톰’, ‘요괴’, ‘이카루스M’, ‘데스티니6’,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 ‘트렌디타운(가제)’, ‘퍼스트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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