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깨비' 최강 포스 삼신할매 이엘, 김고은 졸업식 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엘 김고은. 사진=tvN '도깨비' 방송 캡쳐

이엘 김고은. 사진=tvN '도깨비' 방송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도깨비' 이엘이 최강 신스틸러에 등극했다.

6일 방송된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에서는 지은탁(김고은 분)의 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은 삼신할매(이엘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졸업식 말미 학생 부모들이 교실로 들어와 자녀들과 인사하는 시간이 되자 가족이 없는 지은탁은 홀로 앉아 쓸쓸해한다.


이때 강렬한 레드 정장을 입고 등장한 삼신할매는 지은탁 앞으로 다가와 목화꽃 다발을 안기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영문을 모른 채 어리둥절해 하는 지은탁에게 삼신할매는 “잘 컸다. 엄마가 기뻐하실 거야”라며 지은탁을 끌어안는다.

당황한 지은탁이 “왜 저한테?”라고 묻자 삼신할매는 “널 점지할 때 기뻤거든”이라며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이 말을 들은 지은탁은 과거 자신을 돌봐주던 할머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기쁨과 감동의 눈물을 흘린다.

지은탁에게 꽃을 건네고 돌아선 삼신할매는 그간 지은탁을 괴롭힌 담임 선생님에게 다가가 “아가, 더 나은 스승일 순 없었니? 더 빛나는 스승일 순 없었어?”라고 꾸짖는다.

이에 담임 선생은 자신도 모르게 대성통곡을 하며 참회한다.

한편 '도깨비'는 금,토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