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경 '에센스 커버팩트' 홈쇼핑 방송 '200회 매진' 수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 상반기 GS샵 전체 판매 1등, 현대홈쇼핑 이미용 1등

애경 '에센스 커버팩트' 홈쇼핑 방송 '200회 매진' 수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애경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의 판매 속도가 가파르다.
애경은 '에센스 커버팩트'가 8일 롯데홈쇼핑 판매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200회 매진'이라는 기록을 수립했다고 9일 밝혔다. 2013년 9월 GS샵을 통해 처음 공개한 에센스 커버팩트는 출시이후 3년 3개월 동안 총 313회 방송 가운데 매진율 64%를 기록했다.

커버팩트의 매진율은 시즌3(2014년 10월)부터 상승했다. 특히 시즌5(2015년 10월)는 67회의 판매방송 동안 딱 1회 방송에서만 매진을 놓치며 98.5%라는 매진율을 기록했다. 또한 GS샵에서는 지난해 9월13일부터 약 10개월동안 56회 방송에서 연속매진 행진을 펼쳐 '완판팩트'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이에 더해 지난 달 출시된 시즌7 '에센스 커버팩트 VX'는 피부 항산화 효과 에센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판매방송 16회 내내 100% 매진율을 기록 중이다. 커버팩트의 성공요인은 탄탄한 제품력과 구매층 확대가 꼽힌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함께 수분과 커버력을 갖춘 제품력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다.
애경 '에센스 커버팩트' 홈쇼핑 방송 '200회 매진' 수립 원본보기 아이콘

이같은 제품력에 힘입어 구매 연령층이 확대되면서 주요 타깃이었던 40대뿐만 아니라 20~30대 구매비중이 증가하며, 이제는 20~40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한 것이다. 커버팩트는 홈쇼핑 누적매출 2280억원, 누적판매량 300만세트(1500만개)를 기록하고 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오프라인으로 판매채널을 확장, 지난해 12월 신규 시내면세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대부분의 면세점에 입점했으며, 지난 9월에는 AK플라자 수원점에 1호점을 열며 백화점에도 입성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