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상화, 월드컵 2차대회 500m 2위 '37초대 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빙속 여제 이상화(27)가 주 종목 500m에서 올 시즌 처음으로 37초대 기록을 세우고 은메달을 따냈다.

이상화는 20일 일본 나가노에서 열린 2016-2017 국제빙상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2차 대회 여자 500m 디비전A(1부리그)에서 37초94의 기록으로 2위를 차지했다. 올 시즌 첫 37초대 기록이었다.
9조에서 경기를 한 이상화는 8조까지 1위였던 중국 징유(37초97)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하지만 마지막 10조에서 레이스를 펼친 일본의 고다이라 나오가 37초29의 기록을 남겨 이상화를 2위로 밀어냈다.


고다이라는 중국 하얼빈에서 열린 월드컵 1차 대회 1, 2차 레이스 연속 우승에 이어 이번 대회도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여자 500m는 한 차례만 레이스를 한다.

이상화는 월드컵 1차 대회 두 차례 레이스에서 모두 38초대를 기록했다. 1차 레이스 기록은 38초47, 2차 레이스 기록은 38초11이었다.
이상화는 이날 2위로 월드컵 여자 500m 랭킹 포인트에서 80점을 더해 총 205점을 기록했다.

함께 출전한 김민선은 38초75로 15위에 그쳤다.

월드컵 3차 대회는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카자흐스탄 이스타나에서 열린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