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보공단 고객센터, 5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16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5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141개 기업과 2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3개월간 인터넷 패널조사 및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조사·평가했다.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연간 4,500만 건의 상담을 수행하고 있으며, 신속한 상담을 위해 중복전화 우선상담, 콜 폭주 시 예비인력 투입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ARS 이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특히 영상 수화 상담 및 IT 상담 등 사각지대 해소와 국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용선 건보공단 고객지원실장은 "항상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공단을 대표한다는 셀프리더십을 가지고 상담에 임해왔다"면서 "앞으로 국민 신뢰를 위해 고객중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상담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