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좋은이웃 밝은동네 7개 팀 시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예의 대상에 광양 송보파인빌 7차아파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6년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을 개최, 대상을 차지한 광양 송보파인빌 7차아파트를 비롯 7개 팀을 시상했다.
광양 송보파인빌 7차 아파트는 주민들의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활성화했다.

또 밝은동네 분야는 주민 주도의 공동체를 형성한 신안 영산도 명품마을과 순천 삼산동 향림골마을이 선정됐다.

좋은이웃 분야는 세월호 사고 당시 무료 봉사활동을 펼친 진도 김연단 씨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면서 취약계층을 도운 여수 서천석 씨가 수상했다.
특별상인 아파트 분야는 순천 덕월동 우성아파트와 나주 빛가람동 우미린아파트가 각각 영예를 안았다.

김갑섭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것은 사회에 밝고 건강한 사람의 향을 전파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가 소외계층을 배려하고, 전통문화와 미풍양속을 계승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은 전라남도와 광주시 등이 공동으로 행복하고 희망찬 지역 만들기에 앞장선 시도민과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