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론 뭇매 맞는 평창올림픽 홍보 영상…비판 댓글 2000개 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유투브 화면 캡처

사진=유투브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영상이 비난의 화살을받고 있다.

지난달 27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개한 뮤직비디오 ‘아라리요(ARARI,YO) 평창’은 ‘온라인 댄스 영상 대회’ 홍보용으로 제작됐다.
이번 홍보 영상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민요 ‘아리랑’을 리믹스한 노래를 그룹 ‘씨스타’의 효린이 부르고 개그맨 정성호·김준현·이은형 등이 출연한다. 영상에는 전반적으로 영화 ‘부산행’의 컨셉을 벤치마킹해 플래시몹을 펼치는 내용이 담겨 있다.

그런데 이번 영상은 난잡한 스토리 구성과 엉성한 편집 기술로 인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심지어 제작비가 2억7000만원이나 들었다는 사실은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다.

유튜브에 업로드 된 해당 영상에는 비판하는 댓글이 2000개를 넘어서고 있다.
이에 대해 문체부에서는 “동영상이 올라간 페이스북엔 22만여 명이 ‘좋아요’를 클릭했고, 이 중 90%가 외국인이다. 해외에선 반응이 좋다”라고 전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