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몬 거래액 40% 증가…업계 성장률 2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티몬 거래액 40% 증가…업계 성장률 2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티몬은 평균 성장률 40%를 기록하며 국내 온라인쇼핑과 소셜커머스 업계 평균을 뛰어넘었다.

21일 티몬은 "지난해 7월부터 지난 7월까지 1년간 거래액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통계청이 조사한 국내 온라인쇼핑의 평균 성장률 19.2%와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올해 소셜커머스 3사(티몬, 쿠팡, 위메프)의 평균 성장률 19.1%와 비교했을 때도 2배 이상 높다.
방문 고객도 늘었다.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올해 8월 티몬의 모바일 주간 순방문자수는 지난해 동기에 비해 59.5% 증가했다.

티몬은 성장의 원동력으로 해외여행과 같은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무제한 무료반품과 같은 고객 서비스를 꼽았다.

티몬의 해외여행 카테고리는 지난해에는 100%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도 평균 68% 성장했다. 무료반품제는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끌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조사한 결과 티몬의 의류 부문 거래액은 60% 증가했다. 티몬은 "무료반품제는 의류나 신발류 등 착용해보고 구매하지 못하는 온라인 몰의 단점을 보완하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가전·디지털(51%), 가구·홈데코(46%) 등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종합적인 성장세를 이끌었다.
신현성 티몬 대표는 "고객 우선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핵심되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가격경쟁력과 이용의 편의성을 더한 결과 높은 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과감한 서비스 투자와 추진력 있는 경영을 바탕으로 쇼핑 트랜드를 리드하는 대표 쇼핑채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