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플러스, '고스트파인' 출시 한 달…레드 와인 '1위' 기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년간 수요 분석, 가성비 전략 적중
대표품종, 일부 점포서 품귀현상 빚어

홈플러스, '고스트파인' 출시 한 달…레드 와인 '1위' 기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홈플러스가 국내 프리미엄 와인 시장의 포문을 열기 위해 기획한 '슈퍼스타4' 프로젝트 와인 시리즈의 반응이 뜨겁다. 슈퍼스타 4는 북미, 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총 4개 대륙을 대표할 ‘1만원 대 프리미엄 와인’을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홈플러스는 프로젝트 첫 주자 고스트 파인 와인이 출시 한 달 만에 1만5000원 이상 프리미엄 레드 와인 카테고리에서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3년간 국내 프리미엄 와인 시장에 대한 수요를 분석하고, 과감한 가격투자로 가성비를 내세운 전략이 적중한 것으로 분석했다.
고스트 파인 와인은 정식 론칭 전인 지난 2~7일까지 시범판매 기간 동안만 1000병이 팔렸다. 판촉 및 프로모션 활동이 진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입소문만으로 팔린 것. 고스트 파인 와인은 일부 와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홈플러스 고스트 파인 와인 정복기’와 같은 후기가 게시되는 등 와인 애호가는 물론 일반 고객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대표 품종 까베네쇼비뇽의 경우 일부 점포에서 품귀현상도 벌어졌다.

손아름 차주류팀 바이어는 “고스트 파인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슈퍼스타 4’의 두 번째 와인에 대한 기대감 덕분에 더욱 좋은 프리미엄 와인을 선보이기 위한 소싱 준비에 주력하고 있다”며 “’슈퍼스타 4’의 두 번째 와인도 고스트 파인 와인만큼 수준 높은 프리미엄 와인으로 마련,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슈퍼스타4 프로젝트를 위해 고스트 파인 제조사인 갤로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 사전 물량 확보 및 양사 자체 가격 투자를 통해 미국 현지 마트 가격($25)보다 낮은 1만8900원에 출시해 판매 중이다.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