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광진, 이해찬 컷오프에 "당원들 손 털게 만드는 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태림 인턴기자] 이해찬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컷오프(공천배제) 명단에 포함된 가운데,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에 반발했다.

14일 김 의원은 오전 2시께 자신의 SNS에 “시스템 공천에 따라 하위 20%에 들지도 않았고, 3선 이상 50% 가부투표대상자도 아닌 이해찬 총리를 왜 이리 못 짤라 안달인가”라며 “2년 전 대선기간 당대표 이해찬을 물러나라고 하던 때와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하면 날보고 친노라 하려나”라고 우려를 표했다.
결국 이날 오전 10시께 이 의원의 컷오프 소식이 전해지자 김 의원은 오전 11시께 자신의 트위터에 “필리버스터 정국의 열망을 허망하게 무너트리더니 정청래 의원의 컷오프로 지지자를 안티로 돌리고는 오늘 다시 이해찬 의원의 컷오프로 그남아 억지로 억지로 참고 있던 당원들을 손 털게 만드는”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정말 나같은 범인이 알지 못하는 반전의 전략이 숨어 있는 것인가”라고 비꼬았다.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14일 현역 단수, 현역 경선 지역 각각 2곳과 원외 경선 지역 4곳, 원외 단수 지역 10곳을 공개했다. 현역인 정호준(서울시 중구성동구을), 이해찬(세종시), 이미경(서울 은평갑) 의원 지역이 '전략 지정 요청 지역'으로 발표돼 사실상 컷오프 됐다.




김태림 인턴기자 taelim12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국내이슈

  •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