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이사 김재필)는 대고객 서비스 향상과 VOD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주문형비디오(VOD)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Gamification Marketing)이 효과를 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매일매일이벤트 서비스는 포털 내 VOD 캐시 구매 프로모션, VOD 구매 동시 이벤트 응모, 월정액 상품 가입 즉시 실시간 경품 응모 등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신규 고객, 헤비 유저 등 고객 성향에 따른 타켓 이벤트를 제공하도록 기능을 보강했다. VOD 구매 금액 1000원당 t-응모권을 주는 이벤트를 전면 배치했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노출하고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현재 '2016 VOD보고! 응모하고! 선물받고!' 이벤트에서는 VOD를 보면 매일매일이벤트에서 1만원에서 1백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선물한다. 또한, VOD 구매금액 당 받은 t-응모권으로 매일매일이벤트 응모 시 최대 주유권 2만원, 백화점 상품권, VOD할인쿠폰, VOD캐시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보너스 캐시, 응모권 받고 경품받자!'에서 VOD캐시를 구매하면 보너스 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동시에 t-응모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3만원 VOD캐시를 구매하면 15%인 4500원을 보너스로 충전하고, t-응모권도 30개를 받을 수 있다. 2만원, 1만원, 5000원 VOD캐시도 구매시 보너스와 응모권을 준다. t-응모권으로 만원에서 1500원까지 VOD캐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추가로 응모할 수 있다.
'대세 CJ E&M 100% 캐시백'에서는 치즈인더트랩, 시그널, 꽃보다 청춘, 응답하라 1988, 집밥 백선생 등을 시청할 수 있는 CJ E&M 월정액 상품 신규 고객에게 1만원 VOD 쿠폰을 지급한다.
박재연 티브로드 콘텐츠 사업팀장은 "이번 개편 후 매일매일이벤트를 1월 한달 동안 이용한 고객이 15만명을 넘어섰다"며 "향후 일정 금액 이상을 매월 사용하는 VIP 고객 전용 프로모션을 더욱 보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