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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올 로드 그랜드 투어러 '뉴 푸조 508 RXH'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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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세단과 SUV의 장점들을 결합한 스마트 에스테이트 모델 뉴 푸조 508 RXH 출시
유로6 BlueHDi 2.0 엔진 탑재해 최대 출력 180마력·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
첨단 시스템과 우수한 품질의 소재를 더해 플래그쉽 모델의 품격과 실용성을 겸비

뉴 푸조 508 RXH

뉴 푸조 508 RX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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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1일 푸조의 올 로드 그랜드 투어러 '뉴 푸조 508 RXH'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New 푸조 508 RXH는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장점을 결합해 더욱 스마트해진 에스테이트 모델이다. 올 로드 그랜드 투어러라는 이름답게 도심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인다. 여기에 푸조 에스테이트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푸조 508만의 기품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더해 품격을 한층 높였다. 뉴 푸조 508 RXH는 지난 2015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뉴 푸조 508 RXH는 배출가스 규제 기준인 유로6를 만족하는 PSA그룹의 블루HDi엔진을 탑재했다.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힘과 복합연비 12.7km/ℓ(고속14.0km/ℓ, 도심 11.8km/ℓ)의 연료 효율을 선보인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채택해 매끄러운 주행과 편안한 승차감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이 강화됐다.

국내 시장에는 뉴 푸조 508 RXH 2.0 블루HDi 모델이 출시되며 가격은 5390만원이다. (VAT포함)

뉴 푸조 508 RXH의 전장은 4830㎜로 508SW와 동일하지만 전폭은 1865㎜로 늘리고 전고는 1525㎜로 높여 더욱 스포티한 인상이다. 여기에 휠 아치를 확장하고 차량 지상고를 높여 도로 환경이 거친 오프로드에서도 편안하고 여유롭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차량 범퍼와 사이드스커트, 펜더를 무광의 블랙 라인으로 감싸 오프로드에서의 거친 주행에 적합하게 마무리했다.
뉴 푸조 508 RXH에 탑재된 블루HDi엔진은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에 디젤 입자 필터(DPF) 기술을 조합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이고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또한 뉴 푸조 508 RXH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까지 장착해 뛰어난 연료효율을 자랑한다. PSA 그룹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는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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