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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베지밀' UAE 수출…할랄 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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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지밀 두유 8종, 10만본 수출 계약 체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우리나라 두유의 원조인 '베지밀'이 1조 달러 이상으로 전망되는 세계 최대 식품시장인 할랄 지역에 진출한다.

정식품은 베지밀 두유 8종 10만본 규모의 제품을 할랄 시장 대표 국가인 아랍에미리트(UAE)에 수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출에 앞서 정식품은 글로벌 할랄 인증 기관인 미국 이슬람식품영양협회(IFANCA)로부터 베지밀 15종 제품에 대해 할랄 인증을 받았다.

이번 수출을 계기로 정식품은 향후 5년간 200만본, 총 100만 달러 이상 수출 목표를 잡는 등 본격적인 할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식품은 베지밀이 대한민국 1등 두유라는 제품의 신뢰성은 물론 중동 현지에서의 가격 경쟁력과 현지인 대상의 우수한 관능평가를 바탕으로 중동지역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지난 9월 국제식품수출상담회에서 만난 바이어를 통해 중동 최대 규모의 한인마트인 '1004마트'와 수출 계약에 성공했다.
정식품이 아랍에미리트에 수출하는 제품은 4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오리지날 두유 '담백한 베지밀 A'와 '달콤한 베지밀 B', 국산 검은콩의 풍부한 맛과 칼슘영양이 풍부한 프리미엄 두유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아몬드와 호두를 넣어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견과 두유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진짜 바나나 과즙을 넣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베지밀 입안가득 바나나 두유' 등 총 8개다.

임차열 정식품 수출팀 팀장은 "베지밀이 할랄 인증 획득에 이어 바로 중동 무슬림 시장 수출에 성공한 것은 국내외적으로 베지밀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며 "할랄 식품의 대표 시장인 아랍에미리트 첫 수출을 시작으로 중동지역의 한국 두유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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