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포그래픽] 온라인쇼핑, 옷·무거운 생수 주로 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

AD
원본보기 아이콘

직장인들은 주로 의류나 무거운 생필품을 구매할 때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직장인 4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 구매 중 어느 쪽을 선호하는가’ 묻자 절반에 가까운 45.3%가 온라인 구매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물건에 따라 다르다는 응답은 37.4%였지만 매장을 직접찾아 물건을 사는 오프라인 구매가 좋다는 사람은 17.3%에 그쳤다.

직장인의 38.7%는 1주일에 1~2회 인터넷으로 쇼핑을 한다고 했다. 한 달에 1~1회(30.6%), 1주일에 3~4회(16%), 2~3개월에 1~2회(7.3%), 거의 매일(5.3%), 거의 하지 않는다(2.1%)순이었다.

직장인들이 인터넷에서 주로 구매하는 품목(복수응답)은 의류 및 패션잡화(54.9%)가 1위를 차지했지만 일상 생활용품도 큰 비중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휴지나 세제 등 무거운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생활용품(37.8%)이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물이나 음료수 등 무거운 식품류(33.8%)였다. 이어 책·CD등 문화생활 용품(28%), 과자·라면 등 가공식품류(26.5%), 공연·스포츠 등 문화생활 티켓(22.%), 기저귀 등 유아용품(12%), 가전제품류(11.5%)등이 목록에 올랐다.

착용감이 중요한 신발이나 과일·채소·고기 등 신선식품 등은 여전히 오프라인 구매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온라인 구매를 왜 선호하는지에 대해 응답자의 68%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검색만 잘 하면 손쉽게 살 수 있어서’(45.2%), ‘포인트 적립이나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 때문에’(24.5%), ‘직접 돌아다니며 쇼핑할 시간이 없어서’(19.1%) 등의 의견도 있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이경희 디자이너 moda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