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년간 이어온 대한민국 대표소주 참이슬의 정통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
히스토리잔은 중·장년 층부터 젊은 층까지 대힌민국 전 세대와 함께하며 대한민국 소주의 역사이자 소주 본연의 맛을 지켜온 참이슬의 91년 역사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참이슬은 진로에서부터 시작해 91년간 대한민국 소주의 맛을 지켜온 정통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품질, 브랜드파워, 판매량 등 모든 부분에 있어 대한민국 소주의 역사를 새로 써왔다.
6개의 잔은 복의 상징인 두꺼비를 최초로 심볼로 채용한 1995년 로고, 진로소주의 전국적인 열풍으로 진로주조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알린 1967년 로고, 대한민국 대표 소주라는 자부심이 담긴 상품인 진로에 맞춰 사명을 진로로 변경한 1984년 로고, 진로를 순 우리말로 변경한 참이슬이 탄생하면서 6개월 간 1억병 판매 2015년까지 250억병의 신화를 만든 1998년 로고, 소주의 본연의 깊고 진한 맛으로 정통성을 이어가는 2015년 참이슬 클래식 로고, 대나무 숯 정제로 이슬같이 깨끗해 대한민국 모두가 즐기는 참이슬 후레쉬의 2015년 로고 등 총 6개로 구성됐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