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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 개국 3주년 기념 BI 새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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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1일부터 신규 BI 선보이며 고객중심 T커머스 서비스로 개편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KTH가 T커머스 서비스 ‘K쇼핑’ 개국 3주년을 맞아 9월 1일부터 고객 친화적인 신규 BI(Brand Identity)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개편된 BI는 영문 I와 하트 심볼(♥)을 결합해 ‘아이 러브 쇼핑(I Love Shopping)’을 형상화한 것이다. ‘나를 위한 친절한 쇼핑, 즐거운 쇼핑’의 이미지를 상징한다. 또한 서비스가 표방하는 가치인 선물 같은 쇼핑의 의미를 ‘생활의 선물, K쇼핑’이라는 슬로건에 담았다.
K쇼핑은 BI 개편과 더불어 TV, 인터넷몰, 모바일몰, 모바일앱 등 서비스의 UI/UX를 개편하여 보다 세련되고 고객 친화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인터넷몰은 현재 방송중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방송상품 영역을 확대하였으며, 다양한 딜(Deal)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UI·UX를 개선했다.

특히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모바일앱의 고객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모바일에서 다른 상품 정보를 보면서도 방송 상품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도록 VOD 시청 편의성을 높였으며,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외부 공유하기와 쇼핑 알림함 제공 등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10월 중 KTH가 보유한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분석/추천 솔루션인 데이지(DAISY)를 활용한 고객별 맞춤 추천 상품 기능도 모바일앱에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K쇼핑은 ARS 인터페이스 개선, 콜센터 확대, 영상 제작 스튜디오 다원화 등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상품 공급사 및 협력사에 K쇼핑 전용 박스를 지원하는 등 파트너사와의 상생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한편, K쇼핑은 개국 3주년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구매 고객 전원에게 K쇼핑 이용권 및 사은품을 증정하며 추석 상품 구매 고객에게 3배 적립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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