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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체된 백화점 매출 '혼수용품'이 되살린다…최대 20배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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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스로 인한 6월 매출침체 후 주요 혼수매출 7월 소비회복세 이끌어
가전, 주얼리·시계 등 주요 혼수매출, 7월 百 전체 신장률의 5~20배 달해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혼수용품이 백화점 매출회복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침체됐던 백화점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4일 신세계 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달 백화점 전체 매출이 -8.0%의 역신장한 가운데 7월부터는 지난 12일까지 1.5%의 신장세로 돌아서는 등 메르스로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서서히 풀리고 있다.

소비심리의 회복은 가을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의 혼수수요가 이끌고 있다.

여름 세일기간과 겹친 7월 장르별 매출 분석 결과 여성패션 -3.5%, 남성패션 -3.7, 스포츠 -4.9% 등 대중적인 패션장르는 아직 역신장을 벗어나지 못한 반면, 대표적인 혼수장르인 가전, 침구류, 주얼리ㆍ시계, 해외명품, 컨템포러리 의류(예복) 장르는 백화점 전체신장률의 5~20배의 신장률 추이를 보였다.
결혼 비수기인 여름시즌에 혼수매출이 몰린 이유는 9월부터 시작되는 가을 결혼성수를 앞두고 혼수를 준비할 수 있는 마지막 세일이 여름 정기세일이었기 때문이다.

보통 백화점의 경우 7월 여름 세일이 끝나면 다음 세일이 10월 초부터 시작되는데 가을에 결혼이 예정돼 있는 예비 신혼부부들은 늦어도 1~2달전에는 혼수품 준비를 완료하기 때문에 가을세일을 기다리다가는 알뜰하게 혼수를 준비할 수 있는 때를 놓칠 수 있다.

김정환 영업전략팀장은 "메르스로 인해 바닥을 친 소비심리를 되살리기 위해 세일기간을 단축하고 대신 할인폭과 규모를 대폭 늘리자 이 기회를 살려 일찌감치 알뜰하게 혼수를 준비하려는 혼수고객들이 세일기간에 몰렸다" 고 분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를 '썸머 웨딩 위크'로 정하고 예비 신혼부부에게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행사기간 중 전점에서 S-웨딩클럽의 혜택을 강화한다. S-웨딩클럽이란 신세계백화점을 이용하는 예비 신혼부부 고객들을 위한 별도의 회원제 클럽으로 가입 후 8개월동안 구매금액의 5% 상품권 증정 및 각 장르 바이어 지정 브랜드 할인혜택,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는 이번 '썸머 웨딩위크'를 맞아 19일까지 S-웨딩클럽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존 구매금액의 5%를 상당의 금액을 상품권으로 중정하는 혜택을 강화해 19일까지 200만ㆍ300만ㆍ500만ㆍ1000만원 이상 구매시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또, 각 점포에서 혼수관련 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홍정표 영업전략 담당 상무는 "메르스로 인해 올 가을 결혼 진행여부에 대해 조마조마했던 예비 신혼부부들이 7월부터 마음편히 혼수장만을 위해 백화점에 내점하는 만큼 차별화된 행사와 프로모션으로 혼수장르의 매출 신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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