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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ater, 글로벌 리딩 전략 선포..1000조원 물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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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ater, 글로벌 리딩 전략 선포..1000조원 물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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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K-water가 '글로벌 리딩 전략 선포식'을 갖고 1000조원 규모의 세계 물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케이워터는 지난 6일 대전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SWMI 기반의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5대 전략과제와 10대 추진과제로 구성된 글로벌 리딩 전략을 선포했다.
SWMI(Smart Water Management Initiative)는 취수원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수질·수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기존의 물 관리 기술과 정보통신 기술(ICT)을 융합한 새로운 물 관리 패러다임이다.

글로벌 리딩기업 도약을 위한 5대 전략과제는 ▲아시아 물 문제 해결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아시아물협의체(AWC, Asia Water Council) 활성화', ▲미래 물 문제 해결의 실행수단으로 제7차 세계물포럼에서 제시된 'SWMI 사업화', ▲K-water 프로그램인 통합물관리, 건강한 물공급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해외물시장 기반확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역량 강화', ▲국내외 공유하천 등 물분쟁 해결을 위한 '물관리 현안해결' 등이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글로벌 리딩기업 도약을 위해 모든 업무와 사고방식은 기존의 틀을 깨는 변화와 혁신일 것"이라며 "세계 시장에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는 기술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단계별로 해외사업을 실체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개인역량과 조직문화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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