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생퀴즈쇼 장원급제', 엘리트 시니어들의 두뇌 싸움…'20일 방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생퀴즈쇼 장원급제' 이미지 /JTBC 제공

'생생퀴즈쇼 장원급제' 이미지 /JTBC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방송인 남희석과 윤지영이 진행을 맡은 JTBC 특집프로그램 '생생퀴즈쇼 장원급제'가 오는 20일 오전 방송된다.

'생생퀴즈쇼 장원급제'는 평균나이 78.1세인 엘리트 시니어들의 두뇌 싸움. 총 여섯 명의 엘리트 시니어들은 이 자리에서 퀴즈를 풀게 된다.
이들 여섯 명은 전국 각 지역에서 10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올라온 도전자들이다. 500만 원 상당의 황금 거북이를 놓고 장원급제 자리에 도전하며 이 외에도 약 10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차지하기 위해 뜨거운 열정을 내비친다.

도전자들은 20대 젊은이들 못지않은 최고의 스펙을 자랑한다. 교사는 기본이고 명문대 교수, 은행원 등 화려한 경력으로 평균나이 78.1세가 무색할 정도의 해박한 지식을 뽐낸다.

또 도전자들은 두뇌뿐만 아니라 끼도 겸비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하모니카 연주부터 뛰어난 암기력, 그리고 영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실력 등을 선보이며 스튜디오를 장악했다.

특히 엄청난 암기력으로 무장한 정춘기 도전자는 역대 올림픽 개최지와 연도를 정확히 외워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

MC 남희석은 정춘기 도전자의 독특한 매력에 빠져 "함께 프로그램을 하고 싶다"라며 러브콜을 보냈을 정도다.

한편, '생생퀴즈쇼 장원급제'는 오는 20일 오전 8시10분에 방송된다.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재석이 선택한 최고급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