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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전설의 클래식카 300SL 계승 '더뉴 SL400'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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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1억2900만원, 0→100㎞/h까지 5.2초 만에 주파…V형 6기통 3.0ℓ 가솔린 엔진 장착

메르세데스-벤츠 더뉴 SL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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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31일 전설적인 클래식카 300 SL을 잇는 프리미엄 로드스터 6세대 SL클래스의 '더뉴 SL 400(The New SL 400)' 모델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더뉴 SL 400 출시로 고성능 모델인 SL 63 AMG와 함께 2가지 SL클래스 라인업을 제공하게 됐다. 더뉴 SL 400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2900만원이다.
더뉴 SL 400의 알루미늄 차체 무게는 256㎏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110㎏ 가벼워졌으며 비틀림 강성도 20% 향상, 역동적인 주행과 안전성은 물론 연료 효율성까지 모두 실현했다.

더뉴 SL 400에는 연료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된 신형 V형 6기통 3.0ℓ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다. 신형 가솔린 엔진은 무게와 크기를 줄이기 위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벤츠 더뉴 SL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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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단 자동변속기와의 완벽한 조화로 최고 출력 333마력, 최대 토크 48.9㎏·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50㎞/h로, 0㎞/h에서 100㎞/h까지 5.2초 만에 주파한다. 복합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각각 9.7㎞/ℓ, 183g/㎞다.
더뉴 SL 400은 긴 보닛과 넓은 근육질의 후미로 이어지는 정통 로드스터의 비율이 고스란히 적용됐다. 실내에는 비행기 제트 엔진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의 에어밴트를 비롯해 나파 가죽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및 은색 알루미늄 변속 패들이 럭셔리 로드스터의 특징을 극대화시켰다.

더뉴 SL 400에는 혁신 기술과 안전·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특히 프런트베이스 시스템은 알루미늄 차체 구조로 얻어진 운전석과 조수석의 발 밑 빈 공간을 베이스 라우드 스피커의 공명 공간으로 활용, 지붕 개폐 여부에 상관없이 언제나 생생한 베이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뉴 SL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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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1952년 레이싱카로 첫 선을 보인 SL은 1954년에 300 SL 걸윙으로 탄생됐으며, 이후 지금까지 60여년 동안 스포티한 성능, 매력적인 디자인, 뛰어난 스타일, 혁신적인 기술, 최고의 엔지니어링 공학을 상징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해왔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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