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IFA, 연장전 교체카드 한 장 추가 검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FIFA 깃발[사진=아시아경제 DB]

FIFA 깃발[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국제축구연맹(FIFA)이 경기에서 선수를 한 명 더 교체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독일 라디오 방송국 '스포르트1'은 FIFA가 네 번째 교체 선수 허용을 두고 내부 논의에 착수했다고 4일(한국시간) 전했다. 현재 공식경기(A매치)에서 선수는 세 명만 교체할 수 있다. 보도에 따르면 FIFA는 연장전에서 선수 한 명을 추가 교체할 수 있는 규칙을 검토하고 있다.
이미 제라르 울리에(67) FIFA 기술위원회 위원은 지난 브라질 월드컵 기간 연장전에서 네 번째 교체를 허용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네 번째 교체 허용은 이미 몇 번이나 전문가들 사이에서 논의됐다"면서 "연장전에 돌입하면 부상자가 나오기 쉬워 도입이 시급하다"고 했다.

FIFA가 규칙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국제축구평의회(IFAB)의 동의가 필요하다. 국제축구평의회는 경기 규칙의 변경 제안 안건과 축구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사항에 대해 토론과 의결을 하는 기구다. 잉글랜드 축구 협회, 스코틀랜드 축구 협회, 웨일스 축구 협회, 북아일랜드 축구 협회를 대표하는 네 명과 FIFA를 대표하는 네 명까지 총 여덟 명으로 구성돼 있다. 개정안은 여기서 6명 이상이 찬성해야 통과된다.

앞서 FIFA는 2012년에 교체카드 한 장을 추가하자는 규칙 변경을 국제축구평의회에 제안했으나 거절당한 바 있다. 이번에도 규칙개정은 국제축구평의회의 결정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