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63 AMG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최근 드림카 15종을 한데 모아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시승행사 참가자 사이에서 가장 요청이 많았던 차는 단연 SL63 AMG. 과거 50년대 레이싱카로 처음 개발한 후 60여년간 갈고 닦은 기술이 녹아있기 때문이기도 했지만 2억원이 넘는 고성능모델을 쉬이 접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시트에 앉는 순간부터 아낌없이 돈을 쓴 흔적을 잘 볼 수 있다. 537마력의 출력과 81.6㎏에 달하는 토크를 운전자가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버킷타입의 시트가 적용됐으며, 회전방향에 맞춰 등받이쪽의 공기주머니가 부풀어 올라 자세를 잡아준다.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고급브랜드 IWC의 아날로그 시계가 박혀있다.
여전히 자연흡기엔진의 거친 배기음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지만 이 차는 '상대적'으로 얌전한 8기통 바이터보엔진을 달았다. 예상보다는 조용한 느낌이지만 움직임은 그렇지 않다. 토크가 높아 좁고 구불구불한 길에서는 가속페달을 밟을 때 조심해야할 정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는 제원상 4.2초, 이후 시속 200㎞까지는 체감상 더 빠르게 느껴진다. 벤츠 고유의 안정성이 더해진 덕분인지 빨라질수록 차분해지는 느낌은 독특하다.
좌석 발 밑 공간을 스피커의 공명공간으로 활용해 지붕이 열려 있어도 소리가 귀를 기분좋게 자극한다. 와이퍼에 결합된 분사구에서 작동방향에 맞춰 워셔액이 나오는 설정도 재미있다. 이 차에 앞서 E클래스 카브리올레 모델을 탈 때만 해도 다리를 지날 때 차가 바람에 흔들리는 걸 느꼈는데 SL63 AMG는 흔들림이 훨씬 덜하다. 차량이 측풍영향을 받을 때 서스펜션과 연동된 장치가 속도와 선회속도, 조향각 등을 계산해 각 휠의 하중배분을 제어해 측풍의 영향을 최소화한다. 가벼워 잘 달리면서도 주변영향을 덜 받는 셈이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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