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점포에 권한 위임 '신선식품 후레쉬데이'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말 진열ㆍ판매 방식도 바꾸기로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각 점포별로 '신선식품 후레시데이(Fresh day)'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선식품 후레쉬데이란 경쟁력 있는 제철 신선식품을 고객에게 팔기 위해 기존 상품기획자(MD)에 집중돼 있던 상품 운영 권한을 점포 단위로 확대해 주 1회 점포별 특색에 맞게 선보이는 날이다.

롯데마트가 후레쉬데이를 운영하는 것은 기존의 본부 일괄 통제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고객의 세분화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점포의 권한을 늘리고 지역별ㆍ맞춤형 소비자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이에 따라 점포를 지도ㆍ감독하는 '신선 트레이너'의 역할에 상품 제안 역할을 주기로 했다. 신선 트레이너는 농축수산 등 신선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 집단으로 기존에는 각 점포를 순회하며 자신의 신선식품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향후에는 신선 트레이너가 점포별 신선식품 담당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취합, 검증해 MD에게 상품 역(逆) 제안을 하게 되고 이렇게 선정된 품목은 '신선식품 후레쉬데이때마다 고객에게 선보이게 된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역 제안 방식의 도입으로 점포 인근의 우수중소업체들의 입점 기회가 늘어나면서 로컬푸드 활성화 및 동반성장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점포의 주말 진열과 판매 방식도 바꾸기로 했다. 신선식품 후레쉬데이 상품은 주 동선상 산더미 진열을 통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샤우팅(shouting) 판매', '실연, 시식 판매'등을 강화해 활기찬 매장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싼 가격만 강조하던 기존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제철 정보, 품질 강점 등을 함께 전달할 수 있도록 매장 방송 가이드도 매주 따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재찬 롯데마트 고객본부장은 "자기 매장 방문 고객의 취향을 가장 잘 아는 점포 신선 담당, 신선 전문가인 신선 트레이너, 상품 기획 전문가인 신선식품 MD 간 상호 교류를 통해 점포마다 특색 있는 신선식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