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외선 차단제 찾는 男 늘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9일 G마켓에 따르면 5월 한달 간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남성고객의 증가폭이 여성 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는 남성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24% 증가했고, 전월에 비해서는 26% 늘었다. 반면 여성은 각각 5% 증가하는데 그쳐 남성 구매 증가율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고객에게 분사방식의 선스프레이의 인기가 높았다. 선스프레이는 전년 대비 31% 늘어 증가폭이 가장 컸다. 선밤과 선크림은 각각 29%, 27% 증가했다. 여성의 경우 선밤과 선크림 구매는 지난해에 비해 10% 증가하는데 그쳤으며, 선스프레이는 오히려 소폭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량 역시 남성들에게는 선크림에 이어 선스프레이, 선밤, 비비크림 순으로 많이 팔렸다. 선크림 기능이 들어간 남성용 비비크림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남성의 비비크림 구매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자외선 차단 화장품을 이용하는 남성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최근에는 남성용 에어쿠션도 등장했다. 남성용 에어쿠션은 G마켓 남성 비비크림 베스트셀러 2위에 랭크되고 있다. G마켓 인기상품인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1만9400원)은 피부를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는 상품으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선크림 대신 사용이 가능하다.
이른 더위에 쿨토시 판매도 크게 늘었는데 같은 기간 쿨토시 판매가 전년 대비 47% 늘어난 가운데, 남성 구매량은 81%, 여성은 20%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박주상 G마켓 뷰티팀장은 "한국 남성의 1인당 스킨케어 지출이 전세계 1위로 조사될 정도로 최근 꾸미는 남성이 증가하면서 자외선 차단 화장품도 남성에게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운전이나 야외 활동 시 살이 탈 것에 대비해 관련용품을 찾는 남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