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래식운동화·티셔츠…' 로고가 다시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로고(logo)가 크게 박힌 제품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 트렌드와 20∼30대 젊은층 사이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확실히 알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맞물리면서 로고가 전면에 다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다보니 '로고리스(logoless)'을 외치던 브랜드들도 속속 이 같은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멀티슈즈숍 레스모아에서는 단순하게 로고만 강조된 클래식 스타일의 운동화를 내놔 성공을 거뒀다. 레스모아에서 지난 3월 기준 클래식 스타일 운동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ABC마트에서도 지난 4월까지 2개월 동안 클래식 스타일의 운동화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브랜드 수페르가 운동화는 입고 후 3일만에 판매율 90%를 넘었고, 아식스의 '젤라이트3'는 출시한 지 일주일 만에 모두 팔렸다는 게 해당 업체의 설명이다.
나이키는 클래식 운동화를 블루 리본 스포츠(BRS)군으로 구분한다. 레스모아는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나이키의 BRS 카테고리의 점유율을 현재 20%에서 올해 안에 3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클래식 스니커즈가 인기를 끄는 데에는 5만~8만원대로 그다지 높지 않은 가격도 한몫했다. 레스모아 관계자는 "리복의 '레코드 피니쉬'와 컨버스의 캔버스 소재 '잭퍼셀'은 제품이 입고되기 전부터 문의가 쇄도했고 입고 되자마자 동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운동화 브랜드 포니의 '엠파이어 클래식'은 지난 1월 출시 이후 초도물량 5000족을 다 팔았다.

아크네스튜디오

아크네스튜디오

원본보기 아이콘

고가 브랜드에서도 티셔츠, 스웨터 셔츠, 원피스, 가방 등에서도 로고를 내세운 제품이 주를 이룬다.
영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맥큐(McQ)는 제품 전면을 가득 채운 오버사이즈 로고 컬렉션으로 재미를 봤다. 맥큐 관계자는 "반소매 티셔츠와 반소매 원피스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잘 팔리고 있다"면서 "봄ㆍ여름 시즌 제품으로 지금까지 60% 이상 판매됐고, 여름까지 모두 판매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의 루머백은 매 시즌 다양한 색상과 재질로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로고 백이다. 아크네 스튜디오의 큼지막한 로고 하단에 브랜드 본사 주소인 L.NYG. 23을 함께 적은 이 가방은 이미 전국 품절이다.

김선혜 신세계인터내셔날 마케팅 담당 부장은 "가방에서는 사라지고 있는 로고가 의류를 중심으로 다시 부활하고 있다"면서 "명품 의류의 소비층이 젊어지면서 로고를 드러낸 화려한 패션이 인기"라고 말했다.

맥큐 티셔츠

맥큐 티셔츠

원본보기 아이콘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