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은 "KT는 지난 2012년 870만 건의 고객 개인정보가 유출됐을 때도 보안시스템 강화를 약속한 바 있으나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손쉽게 고객 정보를 빼낼 정도로 여전히 허술한 보안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었다"면서 "반복되는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은 더 이상 넘어갈 수준이 아니며, 기업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가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경실련은 "개인정보보호 의무가 큰 본인확인기관 KT의 개인정보 유출 책임을 묻기 위해 소송인단을 모아 공익소송을 제기할 것"이라면서 기자회견 후 피해소비자를 대상으로 소송인단을 모집해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