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바코, 스포티비(SPOTV)와 판매대행 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이원창 코바코 사장(좌측)과 홍원의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판매대행 계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원창 코바코 사장(좌측)과 홍원의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판매대행 계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9일 프레스센터 코바코 대회의실에서 종합 스포츠미디어그룹인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의 방송사업 부분인 SPOTV와 방송광고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는 IPTV에 SPOTV와SPOTV2, SPOTV GAMES 채널을, 위성과 케이블TV에는 SPOTV플러스 채널을 운영 중이다.
SPOTV의 주요 컨텐츠는 국내 3대 프로 스포츠(야구, 축구, 농구)를 비롯해 UEFA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맨유TV, Serie A(이탈리아축구), UFC 및 MLB(뉴미디어권리만 해당) 등이다. 2013년에는 류현진, 추신수 선수 등의 MLB 뉴미디어 중계방송을 통해 스포츠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판매대행 계약으로 코바코는 걸음마 단계에 있는 국내 스포츠 마케팅 방송광고 시장에서 새로운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원창 코바코 사장은 "IPTV 등 뉴미디어 시장 진출을 통해 30년 이상 공사가 축적한 지식과 경험을 확산시켜 국내 광고시장의 질적·양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