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 온라인 · 모바일 매체 표준화 현황 집대성
백서는 표준화 개요, 제작인프라 표준화, 거래 표준화, 심의 표준화 등이 수록돼 있으며, 정부 및 광고관련업계, 학계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1999년부터 지상파 TV 광고를 중심으로 표준화 작업을 시행해왔으며, 2012년 5월 신 공사 출범과 함께 방송통신광고 전반에 걸친 표준화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미디어렙법에 기반한 표준화 업무 영역의 확대에 따라 공사는 현재까지 매체사, 광고회사, 조사회사, 학계, 관련협회 등으로 구성된 '광고표준화실무협의체'를 운영해왔으며 첫 성과로 '광고산업표준화백서'를 발간하게 됐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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