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초 출시 후 10일간 10만대 판매…사운드 케이스, 시크릿 기능 주효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팬택(대표 이준우)은 지난 10일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베가 시크릿 업'이 출시 이후 10일간 약 10만대 판매되는 등 순항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운드 케이스'와 정교한 음질 성능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베가 시크릿 업은 지문 인식을 지원하는 기존 '시크릿' 기능을 계승하고 한 단계 진화한 사운드 기능을 탑재한 게 특징이다.
원 음원을 지우지 않고 파일만 압축한 형태인 무손실 음원(FLAC) 재생을 지원해 사용자들에게 손실 없는 원본 오디오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또 신호 대 노이즈(SNR) 성능을 대폭 향상해 음원을 구성하는 모든 악기의 소리가 빠짐없이 들리고 노이즈를 제거해 음악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게 했다.
팬택 관계자는 "베가 시크릿 업이 출시 열흘 만에 10만대 판매됐고 이후 열흘간 판매량은 집계되지 않았지만 비슷한 수준을 이어가며 순항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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