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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0주년' 맞은 나보타…"2030년 매출 5000억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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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이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출시 10주년을 맞아 '2030년 매출 5000억원 달성'을 필두로 한 혁신 비전을 제시했다.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딥 심포지엄에서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대웅제약]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딥 심포지엄에서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대웅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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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은 지난 20~23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첫날 나보타 10주년을 맞아 열린 딥(DEEP) 심포지엄에서 대웅제약은 '나보타 2030 비전'을 발표하는 한편 글로벌 톡신 트렌드와 미래에 대한 토론을 마련했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해 2014년 출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다.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하는 등 세계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심포지엄에서 ‘톡신의 미래와 나보타’라는 주제로 글로벌 톡신 시장의 트렌드와 미래를 진단하고 향후 나보타의 중장기 전략을 밝혔다. 박 대표는 “미용의료 시장은 글로벌 헬스케어 섹터 중 가장 성장잠재력이 높은 분야"라며 "현재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8조원 규모로 2030년에는 지금보다 2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치료적응증, 신제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이 다음 세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사진제공=대웅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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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포지엄에는 전 세계 미용?성형 분야 의료진 400여명이 참석해 대웅제약의 나보타 미래 비전에 대해 듣고,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최신 시술, 트렌드에 관해 토론했다. 대웅제약의 해외 전략파트너인 에볼루스의 루이 아벨라 CMO는 “글로벌 경쟁 제품 간 비교 임상에서 주보(나보타 미국명)는 정확도, 지속성, 환자 만족도 측면에서 우수성을 보여준다”며 “주보의 품질 경쟁력은 결국 우수한 제조공정에 있고 에볼루스와 대웅의 강력한 파트너십으로 미국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탈모 등 나보타가 이어가고 있는 혁신에 관해서도 소개됐다. 박병철 단국대병원 피부과 교수는 나보타를 활용한 남성형 탈모 치료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박 교수는 “성인 남성 18명을 대상으로 24주간 임상한 결과 탈모가 감소하고 모발량도 증가했다”며 “나보타 단독으로도 탈모에 충분히 효과가 있지만 경구약 피나스테리드와 병행하면 효과가 증가한다”고 말했다.

나보타는 치료 시장 도전도 이어가고 있다. 미국에서 진행 중인 만성 편두통 임상 2상이 올해 2분기에 톱라인 결과가 나올 예정이고, 내년에는 삽화성 및 만성 편두통 3상을 계획하고 있다. 위마비 및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적응증도 임상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2028년 미국 치료시장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보툴리눔 톡신은 미용 및 치료 분야에서 매우 큰 잠재력을 보유한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발매국가 확대, 공급량 확대, 선진국 치료시장 진출 등을 통해 나보타를 글로벌 대표 블록버스터 톡신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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