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돈방석 '싸이' CF 얼마나 많이 찍었으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최고의 광고모델은 '싸이'

지상파TV 시청은 하루평균 157분

'강남스타일'의 히트로 '월드스타' 반열에 오른 싸이

'강남스타일'의 히트로 '월드스타' 반열에 오른 싸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올해 소비자들이 꼽은 최고의 광고모델에 '강남 스타일'로 세계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싸이'가 선정됐다.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가 조사해 28일 발표한 '2012 소비자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싸이는 11.8%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역시 싸이와 말춤이 등장하는 LG유플러스의 LTE(4세대 이동통신) 광고로 꼽혔다.

소비자행태조사는 13~64세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매체 이용과 제품 구매행태를 성, 연령, 직업, 소득 등으로 나눠 조사한 것이다.

전년도 1위였던 이승기(11.6%)는 간발의 차이로 2위로 밀려났으며, 김연아(7.6%), 김태희(6.3%), 손연재(4.6%) 등이 뒤를 이었다.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역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모티브로 한 LG유플러스(14.1%)의 광고가 차지했으며 2위는 버스커버스커의 올레 KT WARP(10.5%) 광고로 꼽혔다. 원로 진행자 송해를 등장시킨 기업은행 광고는 처음으로 톱 10에 진입했다.

이번 조사에서 국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접촉하는 매체는 지상파TV(97%)로 나타났으며 인터넷(79%), 케이블TV(76%) 순이었다. 또한 각 매체 이용자들은 지상파TV를 하루 평균 157.4분 시청해 아직까지는 인터넷(95.9분)과 케이블TV(92.2분), 모바일인터넷(73.2분)을 크게 앞섰다.



김민진 기자 asiakm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