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주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 이어 서울시 2012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 사업 평가 우수구로 선정
구는 정부가 올해 최초로 시행한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 이어 서울시 2012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 사업 평가에서도 우수구로 선정됐다.
2012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 사업 평가는 서울시가 서울시 민원행정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 120다산콜센터 통합 상담 서비스 운영 등 3개 분야, 7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진행됐다.
그동안 구는 ▲ SNS 연계민원처리 자동시스템 ▲1일 민원처리제 ▲사회적 약자 전용창구 설치 ▲발급여권 택배제 ▲민원응대 자가진단 실시 등 주민 마음을 담은 실천형 민원처리 시스템을 구축에 노력해왔다.
이렇듯 고감도 민원행정에 앞장서온 결과 내방 민원인들 호평에 이어 전국 여러 곳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청사를 방문하고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겠다며 “민원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인 발굴하고, 민원 감동 극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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