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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유통점 ‘타이어프로’ 해외기술연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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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금호타이어가 유통점주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화유통점 해외기술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11일부터 19일까지 7박 9일 일정으로 미국 세인트루이스 헌터 본사 트레이닝센터에서 진행되며, 휠얼라인먼트/진동밸런스/타이어체인저 등 기자재 활용 능력 교육을 실시한다.
‘특화유통점 해외기술연수’는 타이어 전문점 기술력 제고 및 장비 업체의 신기술 교육을 통해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고객 서비스의 품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타이어프로 대리점주 및 직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10년 이상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미국 헌터는 언더카 서비스(Under Vehicle Service Euquipment; 차량 하체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품질과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벤츠, BMW, 아우디 등의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 및 미쉐린, 브리지스톤, 피렐리 등의 유명 타이어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휠얼라인먼트, 진동조정시스템, 타이어 장·탈착기 등 첨단 장비를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UHP(Ultra High Performance; 초고성능 타이어) 및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2001년 6월 ‘타이어 프로페셔널리즘 (Tire Professionalism)’을 표방한 ‘타이어프로’ (TIREPRO)를 국내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타이어프로’는 타이어교체, 휠얼라이먼트, 밸런스 조정 등 타이어와 직접 관련된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 이수 및 해외 연수를 마친 전문가에 의한 진단과 서비스가 특징이다.

한편, 타이어프로는 11년 만에 현재 약 350개 매장으로 확대됐으며, 중국/베트남/미국/이탈리아/네덜란드 등 해외 5개국(33개 매장)에도 진출해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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