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지 소로스 민주당 지원 기부 재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월31일 10만 달러등 올해 130만 달러 기부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미국의 억만장자 투자자인 조지 소로스 소로스펀드매니지먼트 회장이 2012년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 지원을 위한 정치자금 기부를 재개했다.

조지 소로스

조지 소로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1일(현지시간) 조지 소로스가 8월31일 민주당 정치자금 모금단체인 한 슈퍼팩(super PAC)에 10만 달러(한화 약 1억1170만 원)를 기부한 것으로 20일 공개된 선거자금모금 보고서에서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소로스가 2012 미국 선거에서 기부한 정치자금 총액은 130만 달러(약 14억5200만 원)로 늘어났으며 그는 민주당 상위 20위 기부자 반열에 올랐다고 WSJ는 전했다.

WSJ는 소로스가 2004년이후 선거에 자금지원을 하지 않기로 한 이후 10만 달러를 기부한 것은 그가 정당정치로 복귀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소로스는 2004년 대선에서 2370만 달러를 기부해 당시 최고액을 기록했다.소로스의 기부금액수 기록은 그러나 올해 공화당후보와 슈퍼팩을 위해 3600만 달러를 기부한 카지노 거 셀던 아델슨과 그의 부인이 깼다.

소로스는 지난 2004년 민주당과 케리가 대선에서 패하자 민주당 선거운동에 대한 자금제공을 중단하기로 결정하고 진보조직과 이슈들에 자금을 지원해왔다.

그러나 소로스는 올해 초 17만5000달러를 민주당이 상원을 장악하고 하원다수당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든 슈퍼팩에 기부하면서 정치권 지원을 시작했다. 그는 6월에는 미국 전국의 민주당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만든 슈퍼팩에 100만 달러를 기부했다.

8월31일 10만 달러를 기부함으로써 소로스가 올해 선거를 위해 기부한 금액은 약 130만 달러에 이르렀다. 이 금액은 과거 소로스의 기부액에 비하면 새발의 피지만 올해 선거전에서 민주당에 기부한 상위 20위 기부자의 반열에 올렸다고 WSJ는 전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