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트진로, 저도 소주 '쏘달' 출시...부산·경남 잡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소주 '쏘달'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소주 '쏘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하이트진로 는 신제품 저도소주 '쏘달'을 부산·경남 지역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쏘달'은 남해 청정지역 천연 대나무를 사용한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법으로 주조해 맛이 깨끗하고 미네랄이 풍부하다. 여기에 자일리톨까지 더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수 있는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쏘달'은 술자리에서 흔히 소주가 입에 잘 맞는 날 '쏘주가 달다'라고 이야기 하는 것에 착안했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트렌드에 맞춰 줄임말식 표현을 사용했으며, 원래의미 외에도 '쏘주의 달인', '쏘주로 달리자', '쏘주로 달래자' 등 소주를 마실 때 젊은 세대들이 흔히 쓰는 표현을 중의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있다.

또한 제품디자인은 소주의 상징 '두꺼비'를 위트있게 재해석한 빨간 망토 두꺼비를 주상표에 넣어 친근감을 높였으며, 제품명은 부드럽고 개성 있는 캘리그래피(손글씨)를 사용해 따뜻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국내 소주시장에서 17도 미만 저도소주가 차지하는 비율은 2009년 1.7%에 불과했으나, 2010년 4.2%, 2011년에 8.4%로 증가했으며, 올해 2월까지 저도소주 비율은 10%를 넘어서는 등 향후 저도소주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쏘달은 취하기 위해 마시기보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술자리 분위기를 즐기는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반영한 제품"이라며 "본격적인 통합영업과 고객대상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부산 경남지역 소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국내이슈

  •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