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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카드론 고객에게 '보이스피싱 피해보장 보험' 들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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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현대카드가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해 카드론 이용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보험서비스를 실시한다.

3일 현대카드는 "카드론 이용고객이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당할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보험서비스를 카드업계 최초로 시행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4일부터 현대카드 카드론을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 서비스에 무료 가입된다. 보장기간은 첫 대출이용 시점 기준 1년이며 현대카드 ARS, 인터넷, ATM 등 카드론 이용방법과 상관없이 제공된다.

보장기간 중 전화금융사기를 당한 피해 고객은 현대카드 상담센터(1577-6000)에 신고한 뒤, 보상절차를 거쳐 500만 원 한도 내에서 피해금액을 100% 보장받게 된다. 이 서비스는 현대카드와 현대해상의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현대카드는 지난 해 12월 카드론 보이스피싱 피해가 급증하며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카드사 중 가장 먼저 피해원금의 40%를 일괄 감면해주는 피해자 구제대책을 내놓기도 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내놓은 카드론 보이스피싱 피해자 구제대책이 사후 서비스였다면 이번에 내놓은 피해보장 보험 혜택은 예방성 대책"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카드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제도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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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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