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유럽풍 디자인 브랜드타운 잔여물량 선착순 분양
한화건설은 김포신도시에 내놓은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가 유럽을 그대로
옮겼다고 자부했다.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동호수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한화
유로메트로가 무엇보다 주목받는 것은 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계약금 보장제’를
들고 나왔기 때문이다.
한화건설이 김포시 풍무5지구에 분양하는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한화 유로메트로)’는 총 2620가구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브랜드타운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선착순 분양은 1차분으로 지은 1∼2블록 1810가구의 잔여 물량이다.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단지 전체가 유럽풍의 이국적인 브랜드 타운으로 건설된다. 한화건설은 유럽풍 브랜드 타운으로 2011 주거문화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계적인 건축가인 바세니안과 라고니가 디자인을 담당했다. 이 아파트 외관은 프랑스 대저택을 의미하는 프렌치 샤토(French Chateaux)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적용했다.
최근 트렌드인 에너지절감 설계를 채용하기도 했다. 전 세대에 발코니 샤시를 무상으로 제공해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고 단열 및 차음 효율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지열을 활용해 일부 공용시설의 냉·난방을 제공하며 빗물을 조경수 등으로 활용하는 우수 재활용 시스템이 돋보인다.
한화 유로메트로의 또 다른 장점은 근린공원이다. 이 공원은 규모는 약 6만8000여㎡ 에 달해 도심속 산책로와 입주민들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주변에는 풍무초, 풍무고 등 7개의 초중고교(1개교 신설 예정)가 위치해 있으며, 아파트 단지와 근린공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다. 신완철 한화건설 상무는 “한화 유로메트로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브랜드 타운으로 4년 전 인근 분양가보다 싸게 공급돼 서울 및 경기 서부권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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