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앱 공동구매시 적립금 서비스 '앱팡'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는 앱 공동구매를 통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세계 최초 소셜커머스 리워드 앱인 ‘앱팡(Appang)’을 출시했다.

KT는 앱 공동구매를 통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세계 최초 소셜커머스 리워드 앱인 ‘앱팡(Appang)’을 출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KT (회장 이석채)는 2일 애플리케이션을 공동구매할 경우 적립금이 쌓이는 소셜커머스 리워드 앱 '앱팡(Appa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앱팡을 통해 유무료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기본 적립금과 구매인원이 달성될 때의 추가 적립금 등 총 100~2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소셜네트워크(SNS)와 전자메일,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친구에게 공동구매 추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적립금은 유료 앱을 결제하거나 모바일상품권인 기프티쇼로 교환할 수 있다.
현재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피엔제이 '원조낚시광3', 블루어니언소프트의 '플라이버드' 등 인기 게임 앱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하루에 1~3개씩 지속적으로 신규 앱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1주일 동안 꾸준히 앱을 내려받으면 2000원 정도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기프티쇼로 교환해 바로 사용 가능하다. 향후에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스포츠의류업체 등 KT와 제휴된 다양한 곳에서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이폰 고객은 앱팡 모바일 웹페이지(m.appang.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달 말에는 안드로이드용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태효 KT 스마트에코본부장은 "국내 중소 앱개발사들이 우수한 앱을 개발하고도 마케팅 채널이 부족해 고객에게 어필하지 못했던 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앱 광고채널인 앱팡을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단순히 앱을 소개하는 것 뿐만 아니라 광고비용을 적립금 형태로 돌려드리고 있어 고객과 개발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채널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재석이 선택한 최고급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