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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내수 판매 11만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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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본부 발대식 개최

르노삼성, "내수 판매 11만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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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지난 1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과 임원진을 비롯해 전국 203개 영업지점의 지점장, 대리점 대표, 판매 우수 영업담당 등 영업본부 임직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업본부 발대식을 개최했다.

상하반기 연 2회 개최되는 '네트워크 컨벤션'은 판매 현장 최일선의 영업담당자들의 노고와 성과를 치하하고 판매목표 공유 및 목표 달성의 결의를 다지는 행사다.

이날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임직원들은 2012년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올 한해 내수 판매 11만대를 목표로 수익성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시 한번 다짐했다.
2012 네트워크 컨벤션에서 영업본부가 전 임직원과 공유한 목표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한 판매 목표 달성 ▲수익성 극대화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 충성도 제고 ▲네트워크 역량 강화 ▲부품 판매 및 AS 서비스 강화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등 6가지로 구체화.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미 지난 1월 3일 2012년 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 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수익성 강화 및 효율성 추구에 주력하기 위해 영업조직 개편을 단행하는 등 영업인프라를 재정비했다.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는 2012년 전기차 부문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다지기 위해 마케팅 오퍼레이션 내 전기차(EV) 브랜드 조직을 별도로 분리하여 신설하는 등 수익성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영업 조직을 구축했다.

영업총괄 이인태 상무는 "지난해 르노삼성자동차의 영업현장 일선에서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라는 위업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해 온 영업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올해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유럽 발 금융 위기와 내수 시장 경기침체로 영업 환경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질적 성장을 목표로 한 수익성 향상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2012년 목표 달성을 반드시 이루어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1년 한해 동안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최우수 지역본부, 지점, 대리점 및 영업담당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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