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적금은 개인의 금융 목적에 맞게 통장명과 목표금액, 만기일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한 후 드림톡 전용 홈페이지(http://talk.kbstar.com)에서 개인 블로그를 만들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 지인들과 목표달성 과정을 공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럽여행가자" "내집 마련은 내손으로"와 같은 통장명을 설정해 개인의 금융 상황에 따라 목표금액과 만기일을 설정한 후 계획대로 납입하고 있는지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점검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SNS의 활성화로 고객들의 의사소통 방식이 변화한 점에 착안해 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딱딱한 금융상품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친근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을 금융상품에 접목시켜 20~30대 젊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내년에도 스마트폰이나 SNS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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