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T리뷰]스마트폰 사진도 원격에서 즉시 출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HP 엔비 e복합기 D410a

HP 엔비 e복합기 D410a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사진을 마음대로 출력할 수는 없을까?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번거로운 경험을 갖고 있는 사용자라면 이런 의문을 한두번쯤 가져봤을 법하다.

HP가 출시한 '엔비 e복합기 D410a'는 이런 사용자의 고민을 한번에 날려준다. 프린터와 PC를 굳이 연결하지 않아도 USB나 SD메모리카드만 있으면, 저장물을 바로 출력할 수 있다. 메모리 카드, USB 드라이브, 컴퓨터, 웹 등 다양한 공간에 저장된 사진을 인쇄할 수 있는 것.
이 뿐만 아니라 이동중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HP 엔비 e복합기 D410a에는 고유의 이메일 주소가 할당돼 있다.

사용자가 웹상의 HP e프린트 센터에서 기기에 부여된 프린터 이메일을 등록한 후, 스마트폰을 통해 해당 기기의 고유 이메일 주소로 출력하고 싶은 사진이나 파일을 첨부해 발송하면, 해당 기기에서 바로 출력해준다.

프린터 연결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별도의 연결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진을 출력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을 전송한 후 출력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반드시 본인의 프린터가 아니더라도 주변에 웹 연결형 '이프린트' 기능이 지원되는 HP 복합기가 있다면 자유롭게 문서·파일을 출력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처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탑재해 활용할 수 있다. 쿠폰, 레시피, 지도, 뉴스, 색칠공부 등 자주 사용하는 프린트 앱을 웹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나만의 맞춤형 복합기를 완성할 수 있다.

디자인은 심플 그 자체다. 전체적으로 버튼이 아닌 터치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버튼 또는 아이콘을 가볍게 누르면 작동하는 식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제품 소재가 유리로 이뤄져서 무게감이 다소 있다는 것이다. 또 메일을 보낼 수 있는 용량이 5메가바이트(MB)로 제한이 돼있어서 대용량의 문서는 출력할 수가 없다. 사용할 수 있는 앱 역시 출력이 가능한 콘텐츠를 위주로 한 앱이다 보니 스마트폰 앱처럼 다양한 앱을 기대했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다.

제원

기능: 인쇄, 스캔, 복사, 웹
인쇄컬러: 최대 4800×1200dpi
컬러복사해상도: 300dpi 입력해상도에서 최대 600dpi
LCD 화면: 8.9㎝ 터치스크린 CGD
인터페이스 및 입력장치: USB 2.0 1개, WiFi 802.11n 1개
크기: 427(W)×336.2(H)×102.4(D)㎜
무게: 7.79kg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국내이슈

  •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