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8월 극장가 장르영화 대격돌..승자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극장가 최대 성수기 중 하나인 8월 극장가에 화제작들이 대거 개봉한다. 특히 비교적 한국영화에 밀렸던 할리우드 영화들이 지난달 '인셉션'과 '솔트'의 가세로 활기를 띠면서 이러한 열기가 8월까지 이어질지 관심사다.

흥미로운 것은 8월 극장가에는 스릴러, 공포, 감성액션 등 한국영화가 코미디, 애니매이션 등의 할리우드 영화와 장르 대비를 보이면서 여름 제 2라운드 대결을 펼치게 된다는 점이다.
◆ 감성액션 '아저씨' VS 가족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3'

먼저 8월 첫 대결을 펼칠 한-미 화제작은 원빈 주연의 '아저씨'와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토이스토리3'다. 4일 개봉될 영화 '아저씨'는 아픔을 겪고 세상을 등진 채 외롭게 살아가던 아저씨가 범죄 조직에 납치된 유일한 친구, 옆집 소녀를 구하기 위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감성 액션 드라마로 원빈의 파격적인 변신으로 제작 전부터 화제작으로 손꼽혀왔다.

반면 5일 개봉하는 '토이스토리3'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볼 수 있는 작품. '토이스토리3'는 전미 3억 4000만 달러의 수입을 돌파한 흥행작으로 '토이스토리' 시리즈의 명성을 잇는 작품으로 호평받았다. 대학생이 되어 정든 장난감 친구들과 이별을 준비 중인 앤디 덕에 우디와 버즈를 비롯한 장난감 친구들이 무시무시한 아이들의 손에 떨어질 운명에 직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 스릴러 '악마를 보았다' VS 액션코미디 '킬러스'

이 두 작품에 이어 11일 개봉 예정인 '악마를 보았다'와 19일 개봉될 '킬러스'가 각각 스릴러 대 액션코미디로 올 여름 한미 장르 대결을 이어간다. 김지운 감독, 최민식과 이병헌의 조합만으로도 관심을 끄는 '악마를 보았다'는 살인을 즐기는 연쇄살인마와 그에게 약혼녀를 잃고 그 고통을 뼛속 깊이 되돌려 주려는 한 남자의 광기 어린 대결을 그린 스릴러다.

한편 19일 개봉하는 애쉬튼 커쳐, 캐서린 헤이글 주연의 '킬러스'는 영문도 모르게 이웃의 타깃이 된 부부의 액션 코미디. 자신의 신분을 깜빡 잊고 속여 온 일급 킬러와 그의 아내가 정체불명의 적들에게 공격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킬러스'는 통쾌한 액션과 포복절도할 웃음, 그리고 누구나 공감할 만한 커플들의 이야기로 유쾌한 영화를 기다려온 모든 관객들을 100% 만족시킬 최강의 데이트 무비이자 시원한 스케일의 오락영화라는 점이 최고의 장점이다.

고경석 기자 kav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