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일 '장애인의 날' 장애인콜택시 무료 운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우시언)은 '제30회 장애인의 날'인 오는 20일 새벽 0시부터 24시까지 장애인콜택시를 무료로 운행한다. 1·2급 지체, 뇌병변 및 기타 1·2급 휠체어 장애인이 대상이다.

이용방법은 평상시와 같이 콜센터(1588-4388)로 전화하거나 인터넷(calltaxi.sisul.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콜택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의 이동권 보장 및 사회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 2003년 처음 도입됐다.

지난해 장애인콜택시 이용자는 일평균 1775명이었으며 2003년 이후 그동안 268만여 명이 이용했다. 장애인콜택시는 2003년 100대를 시작으로 최근 5년간 200대를 늘려 현재 300대가 운행되고 있다.

한편 서울시는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중증 1·2급 장애인은 5만7000여명이고 이 중 50%는 혼자서 활동할 수 없는 고령 장애인, 나머지 50%는 선천적으로 장애를 안고 태어났거나 사고 또는 질병에 의해 후천적 장애판정을 받은 사람들로 추정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고형광 기자 kohk010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재석이 선택한 최고급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