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태별 핵심가치 집중화 전략 성과 … 1분기 매출·영업익 두자릿수 증가
정 부회장의 주도로 추진되고 있는 이마트의 상시 가격할인 정책 및 백화점 대형점포 전략이 큰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12일 신세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총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9% 증가한 3조5225억원, 영업이익은 14.8% 증가한 241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액은 2조768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4%, 매출총이익은 8990억원으로 14.9% 각각 증가했다.
'생색내기용 가격 할인이다', '대형마트간 눈치보기식 가격 경쟁을 불러왔다' 등의 비판도 적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고객 수 증가와 매출 확대로 이어지면서 정 부회장의 전략이 적중했음을 입증했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신가격정책에 따른 상시 최저가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판매관리비를 절감하는 운영 혁신을 동시에 실행해 할인점 고유의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백화점 역시 지역 1번점을 목표로 한 마케팅 제고와 고객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통해 큰 성장세가 예고되고 있다.
강남점의 경우 지난해 식품관을 확장 리뉴얼 오픈하고 명품관 풀라인을 갖추면서 올해 개점 후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오픈 1년차인 센텀점과 영등포점 역시 성장 탄력을 받아 매출이 두자릿수 신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 관계자는 "지난해 정 부회장 취임 이후 공격적인 업태별 핵심가치 집중화 전략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오너 2세 출신 CEO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는 첫발을 내딘 셈"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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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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