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장훈-서경덕, 또 일냈다! '뉴욕 타임스퀘어광장 연간 독도 광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가수 김장훈과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또 한 번 의기투합해 오는 3월 1일부터 뉴욕 타임스퀘어광장에 독도 및 동해 관련 영상광고를 시작한다.

광고를 제작중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CNN뉴스가 나오는 광고판을 빌려 30초짜리 영상광고를 1시간에 2번, 하루에 48회를 노출시킬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서 교수는 "일단 4개월을 먼저 계약했고 향후 외국인들의 반응을 살핀 후 보완해서 연장할 계획이다. 특히 광고판 위치가 좋아 홍보효과가 굉장히 클 것으로 예상 한다"고 말했다.

한일 강제병합 100년이 되는 해인 올해 3월 1일 시작돼 더 뜻 깊은 이번 광고에서 연간 광고판 사용에 소요되는 사용료와 영상광고 제작비는 전액 가수 김장훈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뉴욕타임스퀘어에 연간 광고판 사용자체가 대형 프로젝트인 만큼 애초 기업들의 후원으로 광고를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김장훈이 전액을 후원하게 됐다.
김장훈은 "아마도 한일 간의 문제인 만큼 기업들이 후원하기가 껄끄러운 면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해도 된다. 하지만 이제부터라도 기업들과 전 국민의 성원이 함께하기를 소망 한다"라고 말했다.

영상광고 콘셉트에 대해 서교수는 "세계인들이 다 아는 섬(island)을 주제로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지금은 마무리 작업 중인데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향후 계획에 대해 서 교수와 김장훈은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다음 목표는 뉴욕 타임스퀘어광장에 세계 최초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제작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동안 김장훈과 서경덕은 '미안하다, 독도야'라는 다큐멘터리영화 제작에도 참여했고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독도 및 동해관련 전면광고를 수차례 게재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