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장류 브랜드 '해찬들'은 현재 고추장, 된장, 쌈장 등 간장을 제외한 장류 전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닐슨 조사에 따르면 올해 10월 CJ해찬들은 고추장 부문에서 점유율 50.2%를, 된장 부문에서 45.8%, 쌈장 부문에서 46.5%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측은 이번에 출시한 '100% 콩된장 골드'와 함께 내년 상반기 중 출시를 추진 중인 프리미엄 된장 신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이면 현재 45.8%의 시장점유율의 상승과 함께 된장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쌈장 역시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꾸준하게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내년 추가 신제품 라인업 확대가 계획되어 있어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된장 역시 현재 낮은 공업화율의 원인이 아직 집된장의 품질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된장 명인과 연계한 품질강화 마케팅 및 전통 숙성공법 강화에 연구예산을 집중하고 있다.
노상규 CJ제일제당 시즈닝 마케팅 담당 상무는 "주력 전 분야에서 50%의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것은 그만큼 단기 마케팅의 성과가 아닌 제품 고유의 품질력이 소비자들에게 입증 받았다는 것을 증명한다"며 "CJ해찬들은 국내 대표 장류브랜드답게 국내에서는 확고한 1위와 함께 장류의 글로벌화라는 두 가지 목표 달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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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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