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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화]거품없는 실속형 인터넷전화 myLG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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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 LG데이콤(대표 박종응)의 인터넷전화 myLG070이 유선통신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myLG070은 LG데이콤이 2007년 6월 말 기간통신사업자 최초로 출시한 가정용 인터넷전화 서비스다. 올 9월 말 기준으로 191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해 1위를 달리고 있다.
가정 초고속인터넷을 기반으로 무선인터넷전화기인 와이파이(WiFi)폰 또는 인터넷전화모뎀을 이용해 음성 및 데이터 통화를 할 수 있다.

myLG070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이용요금. 070번호 가입자끼리는 통화료가 무료일 뿐 아니라 전국 군부대의 95%, 초등학교의 80%에 설치돼 있는 LG데이콤 전용 전화기에서 myLG070의 070번호에 거는 전화도 전액 무료다.

시내와 시외통화료가 구분 없이 3분에 38원으로, 기존 집전화에 비해 최고 85% 저렴하다. 국제전화 요금도 분당 50원 수준으로 유학생 자녀를 둔 가족 등 국제전화 통화량이 많은 가정에 유용하다.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기존 집전화와의 차이점이다. 인터넷전화와 전자금융서비스를 결합한 '인터넷전화 폰뱅킹' 서비스가 대표적인 예다.

최근 KB국민은행과 함께 선보인 'KB WISE 폰뱅킹'은 기존에 음성안내로만 제공돼 온 폰뱅킹에 데이터서비스를 접목해 음성과 문자 안내를 동시에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서비스다.

아울러 myLG070의 무선콘텐츠 서비스인 '아이허브'에 접속하면 날씨, 뉴스, 증권 등 각종 생활정보를 간단히 검색할 수 있다.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전혀 부과되지 않아 요금 부담도 없다.

WiFi 기술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집안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myLG070의 장점으로 꼽힌다. LG데이콤은 향후 고객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 개선과 고객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연내 225만 가입자를 확보, 1등 인터넷전화의 위상을 다진다는 각오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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