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트맥주, 맥주브랜드 부문 10년 연속 1위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트맥주가 10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파워를 가진 맥주 브랜드로 선정됐다.

하이트맥주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맥주 부문 10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주류 부문 종합 1위를 석권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맥주는 시장 경쟁력,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안정적인 성장세, 신뢰도 높은 투명경영 등을 소비자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위 맥주 브랜드와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올해 브랜드 파워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 거주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만1000여 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총 192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조사했다.

하이트맥주는 현재 국내 맥주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국내 1위 맥주 업체로 지난해 순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주류업계 최초의 1조 클럽에 가입했다.

김지현 하이트맥주 대표는 이번 수상에 대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참여하는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0년 연속 수상과 함께 주류 부문 종합 1위라는 큰 쾌거를 이뤘다"며 "소비자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여 하이트맥주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포토] 광화문앞 의정부터 임시개방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