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트렌드·황사 특집] 광동제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수한 옥수수맛에 붓기도 ‘쏙’

2006년 7월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무서운 속도로 판매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광동옥수수수염차'는 지난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액(출하가 기준)을 올렸으며, 현재까지 차음료로는 경이적인 수치인 누계판매 3억병을 돌파했다.

또 지난해 V라인 열풍을 불러 일으킨 '김태희와 경쟁하라' 광고에 이어 이번에는 'V라인 춤'을 추는 김태희가 등장하는 '광동옥수수수염차' TV-CF '보름달' 편을 제작, 1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바 있다.

'광동옥수수수염차'는 광동제약이 예로부터 한방에서 이뇨작용과 부기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옥수수수염으로 만든 음료로,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옥수수수염의 기능성이 가미돼 녹차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음료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비타500으로 대박을 냈던 광동제약은 '광동옥수수수염차'를 출시하며 기존 제품들이 내세웠던 다이어트 효익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얼굴선이 아름다운'이라는 문구를 통해 붓기 완화를 핵심 컨셉트로 제시했다.

이러한 핵심컨셉트로 패키지 구현에도 전통 여인상을 의도적으로 삽입하는 전략을 구사했으며,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는 출시시점인 2006년 인기리에 방영된 KBS드라마 '황진이'의 타이틀을 광고에 그대로 사용해서 주목을 끌었다. 이로 인해 '광동옥수수수염차'는 '황진이차'로 불리기도 했다.

또 '광동옥수수수염차' 광고는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가 선정하는 베스트패키지디자인어워즈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