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대전청사 어린이집 자녀 ‘부모님 직장 체험행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행정자치부 대전청사관리소, 20일 오전 아람어린이집 만 5세(나래반) 92명 참여…산림청 등 전시관 견학, 기관장실 방문, 부모님사무실 체험 등 프로그램 마련

정부대전청사 남현관 앞에서 '부모님 직장 체험행사' 참가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어린이들과 박성호 행정자치부 대전청사관리소장 등 관계자들.

정부대전청사 남현관 앞에서 '부모님 직장 체험행사' 참가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어린이들과 박성호 행정자치부 대전청사관리소장 등 관계자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행정자치부 대전청사관리소(소장 박성호)는 20일 오전 대전청사 안에 있는 어린이집 자녀들을 대상으로 ‘부모님 직장 체험프로그램’을 펼쳤다.

행사는 행정자치부의 ‘신바람 패밀리데이(Family Day)’의 하나로 어린자녀들이 엄마, 아빠 직장을 체험함으로써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무원인 부모님 직장에 대해 자긍심을 높이는 자리다.
체험행사엔 대전청사 아람어린이집 만5세(나래반) 92명이 참여해 전시관 견학, 기관장실 방문, 부모님 사무실 체험 등으로 부모와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국가기록원 홍보전시관을 찾은 어린이들.

국가기록원 홍보전시관을 찾은 어린이들.

원본보기 아이콘

관세청은 관세기록관을 둘러본 후,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사랑의 나무 저금통 만들기 체험을 했다. 특허청은 창의발명체험관 일정을 포함해 아이들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병무청은 병무역사기록전시관을, 산림청은 산림재해상황실 방문일정을 준비하는 등 기관별 특색에 맞도록 해 참가어린이들의 호응과 호기심을 높였다.
한편 부모님 직장의 기관장 집무실에 들려 하는 일에 대해 설명 듣고 엄마와 아빠의 책상에 앉아 컴퓨터자판을 두드려보기도 하는 등 부모님 일터에서 하는 일을 생생하게 경험했다.

박성호 대전청사관리소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집 자녀들이 부모의 직장을 체험함으로써 엄마, 아빠에 대한 이해와 감사함을 느낄 수 있게 프로그램을 짰다”며 “입주직원 가족은 물론 일반시민들에까지 더 가까워진 대전청사가 될 수 있게 각 기관들과 협의해 더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오른쪽) 정부대전청사관리소장 집무실에서 컴퓨터 자판을 두드려보고 있는 어린이.

박성호(오른쪽) 정부대전청사관리소장 집무실에서 컴퓨터 자판을 두드려보고 있는 어린이.

원본보기 아이콘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